신지원에듀  한경TESAT
FAQ

입금 전 강의 취소는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취소 방법 

1. [로그인] - [내강의실] - [주문내역 조회]를 선택합니다. 

2. [주문내역 조회]에서 취소하려는 주문번호의 [주문취소]를 선택합니다. 

3. ‘주문 취소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 문구에서 [확인]을 선택 합니다. 

4. ‘주문취소 처리되었습니다.' 안내 문구에서 [확인]을 선택하시면 주문이 취소(삭제) 됩니다. 

※ 입금 전 강의 변경이나 교재 추가 신청 원하실 때도 취소하시고 재신청 하시면 됩니다.

강의 결제 후 취소는 온라인상에서는 직접 취소할 수 없습니다. 

취소를 원할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시거나 

고객만족센터 (Tel.1566-391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 니다. 

환불규정에 따라 취소 & 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강료 환불기준  

구분환불사유 발생일환불금액
강좌 폐쇄 및 운영정지학습을 제공할 수 없게 된 날실 결제금액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 본인 의사로 학습 포기수강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학습시작 전실 결제금액 전액
회원의 총학습시간이 전체 학습시간의 1/3을 지나기 전실 결제금액의 2/3 해당액
회원의 총학습시간이 전체 학습시간의 1/2을 지나기 전실 결제금액의 1/2 해당액
회원의 총학습시간이 전체 학습시간의 1/2을 지난 후환급하지 아니함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학습시작 전실 결제금액 전액
학습시작 후실 결제금액에서 학습비 반환 사유 발생일까지의 회원 총학습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


1. 전체 학습시간은 회원이 결제한 디지털 콘텐츠의 전체 수강일수 또는 전체 강좌수를 말하며, 회원 총학습시간은 학습비 결제일로부터 학습비 반환사유 발생일까지의 경과된 수강일수 또는 회원이 학습한 총 강좌수를 말합니다.
2. PC에 접속하여 강의파일을 열거나 학습용 전자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각종 스마트 기계)로 강의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 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회원이 계약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따라 위약금[총 이용대금(실 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급이 가능하며, 위약금은 강좌수강으로 인해 회원이 얻을 수 있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각종 학습자료 등) 제공료 및 제반 비용 등을 포함합니다.

④ 2항에 따라 학습비를 반환함에 있어 일부 “디지털 콘텐츠(1년 이상의 무료수강 연장상품)”의 경우 365일 기준으로 하며, 회원의 기간 내 응시시험 불합격 확인에 의한 수업연장이나 시험 재응시를 통한 고득점 획득을 위한 수업연장 등 서비스로 제공되는 무료수강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⑤ 교재포함 상품의 경우, 교재비와 왕복 택배비를 제한 금액으로 환급금액이 산정되며, 환급기준 내에 포함되더라도 교재 수령 후 7일 초과 시 교재비 환급은 되지 않습니다.

⑥ 교재의 환급은 교재의 교환 및 배송 수령 후 7일 이내에 가능하며, 포장이 훼손되었거나 사용한 도서의 경우 환급은 불가합니다. 다만 파본, 파손, 배송 오류일 경우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유선이나 무선 상으로 교환을 요청할 경우 교환이 가능합니다.(파손된 상품을 반송할 경우 택배박스도 함께 반송해 주셔야 택배사에 환급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원 변심에 의한 환급 및 교환일 경우 왕복 택배비는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⑦ 기간제 정액상품, 패키지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취소, 변경 및 환급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습지원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⑧ 학습용 전자기기로 강의를 저장한 경우, 이는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환급 시 저장 한 부분만큼 공제됩니다. 환급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해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급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⑨ 환급금액 산정과 관련하여 동영상강좌 환급금과 강좌수강료 산정방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동영상강좌 환급금 : 실 결제금액-(위약금+강좌수강료+교재비+택배비+금융수수료+서비스 제공상품에 해당하는 금원)
2.강좌수강료 : 실 결제금액에서 교재비를 제외한 금액을 전체 학습시간으로 나눈 후 회원 총학습시간을 곱한 금액을 강좌수강료로 산정합니다.(단, 수강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에 한함)
* 결제금액 : 쿠폰/포인트 등의 할인금액을 제외한 고객 실 결제금액
* 강좌수강료 :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구매일로부터 경과한 날짜를 일별로 산정한 금액’과 ‘전체 강좌 중 수강한 강의에 대한 금액’ 중 높은 금액  

수강중인 강의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환불 기준을 먼저 확인하고, 환불이 가능하다면 각 사이트 게시판에 아래 사항을 기재하여 글을 남겨 주거나

고객센터 (1566-3912)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료 환불 요청 방법
고객센터
1566-3912
무통장 입금자 기재사항
- 아이디, 회원명, 환불받을 강의명
- 환불받을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신용카드 결제자 기재사항
아이디, 회원명, 환불받을 강의명

◎ 결제 방법에 따른 환불 방법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시
환불 요청 시 남겨주신 계좌번호로 환불 해 드립니다.
신용카드 결제 시
- 강의 전체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도록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 합니다. 카드결제 승인 취소 확인은  카드사마다 상이하므로 해당카드사로 문의해 주세요. 
- 카드 결제한 강의 중 일부 과목 및 일부금액의  취소일 경우 신용카드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계좌이체 결제 시
계좌 이체인 경우 당일 취소 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으나 결제일 다음날 이후 취소 시 1.8%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며 이체 진행한 통장으로 환급됩니다.
적립금 이용 결제 시
적립금으로 환원 
(환원 받으신 적립금은 현금 환불로는 불가합니다)

 

◎ 현금 환불은 하루에 한번 오후 6시 전후 처리됩니다. 

※ 단, 환불일이 금융업무 휴무일인 경우는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환불 완료 됩니다. 

◎ 카드결제 승인 취소는 상담 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평일 상담 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카드결제 취소 확인은 7일후에 카드사에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결제 시 사용하였던 금액 환불을 적립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적립금 확인은 [로그인] - [내강의실] - [적립금 내역보기]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신청 후 수강을 전혀 하지 않았거나 수강 정도가 경미한 경우이면서 환불을 원하지 않고 다른 강의로 변경해 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에게 환불을 하고 고객이 다시 강의를 신청해야 하는 절차를 간소화하고 다시 결제함으로 인한 송금 수수료 절감 등 고객님들의 편리성을 위해 강의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 변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의 변경 기준 안내를 참고하세요.


◎ 강의변경 기준 안내 
1. 입금 또는 카드결제 완료 후 7일 이내에 전체 강의의 1/3 이상을 수강하지 않은 경우 수강변경이 가능하며, 수강변경은 1회만 가능 합니다.

ex) 참고로 1월 1일에 종합반이나 여러 과목을 한꺼번에 신청했을 경우 과목별로 강의를 변경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청한 강의 구매 건에 대하여 1회의 강의변경이 가능합니다. 즉 1월1일 에 신청한 강의를 일주일 안에 한 과목이라도 변경하였다면 강의변경 1회를 사용한 것이며 더 이상의 강의변경은 불가능합니다.

2. 입금확인이 된 후 7일 이내이지만 전체강의의 1/3 이상을 이미 수강한 경우에는 수강날짜에 관계없이 강의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 환불에 대한 제반 비용(수수료 포함)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1발송 전 상품 ( "주문내역조회" 에서 "입금확인중 " 상태이거나 "발송준비" 상태인 경우)

내 용

주문 취소 및 환불이 가능

취소&환불

주문 취소를 원할 경우 사이트 게시판이나 고객센터 (1566-3912) 로 요청해 주세요



2발송 후 상품 ( "주문배송조회" 에서 "발송완료"로 나오는 경우)

내 용

1. 교재에 낙서 및 훼손이 없을 것
2. 교재 환불은 교재발송 후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3. 개인 변심에 의한 환불 시  발송  택배료 2,700원과 반송 택배로 2,900원 공제 후 환불 됩니다. 

취소&환불

 주문 취소를 원할 경우 사이트 게시판이나 고객센터 (1566-3912) 로 요청해 주세요


※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교재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구매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 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반송하실 주소              

도서출판신지원 02) 2013-8081

고양시 일산 서구 덕산로 78-1 (구산동 9-4)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